2011. 1. 10. 14:19

폴더의 크기를 GUI로 확인/관리하자 !!! SpaceSniffer

제조사 : Uderzo Software
공식 홈페이지 : http://www.uderzo.it/main_products/space_sniffer
라이센스 : freeware (기부를 원한다고 함)
한글 지원 : 일부 지원

점점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디스크의 크기가 커짐에 따라 폴더나 파일을 잘 관리하는 게 파워유저의 척도라면 척도랄 수 있는데, 이 SpaceSniffer는 그를 위한 유용한 도구되시겠다. 

설치는 홈페이지에서 들어가서 다운받아서 그냥 압축풀고 실행하면 된다. 설치 프로그램, 레지스트리 등록 뭐 그런 거 없다.

SpaceSniffer는 폴더의 크기를 그래픽화해서 보여준다. 아주 쉽다. 폴더가 크면 그래픽으로 나타나지는 사각형의 크기도 커진다. 어떤 폴더가 큰 폴더인지 알고 싶다면 가장 확실하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이다.



단지 최상위급 폴더의 크기만을 본다면 의미가 없을 터... 클릭하면 하위 폴더의 크기가 보인다. 화면상에 너무 작게 표시가 되서 보기가 힘들다면 더블 클릭을 하면 해당 폴더가 전체 확면으로 확대되어 하위 폴더의 크기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누군가 보게 될까 두려워, 숨겨 놓았던 히든 폴더 뭐 이런 것도 다 나온다. 그런 건 조금 조심하자.


SpaceSniffer의 개념을 보여주는 그림이다.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없을 듯 하다.

기본 색지정이 좀 칙칙해서 아쉽긴한데 이것도 옵션에서 설정 가능함으로 산뜻하게 꾸며보시도록...

다른 무엇보다도 이 프로그램 가장 큰 미덕은 폴더 크기를 스캔하는 화면이 그래픽으로 계속 바뀌는 것이 컴덕들만이 느낄 수 있는 묘한 오르가즘을 선사한다. 이 프로그램의 실행 화면만으로 본인의 스킬이 마구 올라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심지어 폴더 스캔이 끝난 상태에서 프로그램 위로 마우스 포인터를 옮겨보아도 뭔가 즐거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활용 여부와 상관없이 디스크 조각 모음을 보며 묘한 쾌감에 빠지는 자라면 반드시 MUST HAVE해야할 완벽한 유틸리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