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7. 11. 00:42

XP KN 미디어플레이어

윈도우 XP 홈 에디션 KN 이나 프로페셔널 KN 같은 경우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윈도우 메신저 프로그램이 깔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시간 동영상, 음악재생을 하려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깔아야 하는데
MS 에서 XX같이 만들었는지 그냥 미디어 플레이어만 깔면 실시간 재생이 잘 안되더라구요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첨부파일 을 받고
c:\windows\system32 에다 방금 압축푼 파일 2개
 (msdxm.ocx, dxmasf.dll) 를 넣습니다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명령 프롬프트 로 들어가서
(시작 - 실행도 되는데, 입력할 것이 한두개가 아니기 때문에 명령 프롬프트로 들어가는걸 추천합니다
명령 프롬프트로 들어갔으면 다음과 같이 입력할 경우 동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regsvr32 msdxm.ocx
regsvr32 dxmasf.dll
regsvr32 wmp.dll
regsvr32 wmnetmgr.dll
regsvr32 wmpdxm.dll

참고로 미디어 플레이어 11이나 다른 버전이 깔려 있어야 합니다.

 

 

최근 윈도우XP를 새로 깔았다. MS에서 새로 보내 준 KN 버전이었다. 기존 버전과 별 차이가 있겠나 싶어서 그냥 설치해 사용했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있었다. 인터넷 사이트에 올려져 있는 동영상들이 재생이 되지 않았다. 좀 더 살펴 보니 wmv파일들이 재생 도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드라이버를 제대로 깔지 않아서 그런 것일까? 플래시를 깔지 않아서 그런 것인가 해서 다른 곳을 보니 플래시 배너들은 잘 뜨고 있었다.

 

도대체 무슨 이유로 동영상이 재생이 안되는 것일까?

 

그래서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로 PC에 보관 되어 있는 동영상을 재생해 보기로 했다. 그런데 보조프로그램 안에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가 보이지 않았다.

 

그때서야 KN버전이라서 동영상 재생을 위한 프로그램이 설치 되지 않았기 때문에 동영상 재생이 안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KN버전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미디어플레이어 독점 문제로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를 뺀 상태로 출시된 윈도우XP 버전이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사람들은 http://www.microsoft.com/windows/windowsmedia/ko/player/download/download.aspx 에서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를 받아 설치해 주고,  아래 링크에서 WMF 11 SDK(WMF 11 runtime 포함)를 설치하면 인터넷에서 동영상이 재생된다.

 

http://download.microsoft.com/download/a/c/3/ac367925-39e7-4451-a175-a224f94fbdce/wmformat11sdk.exe

 

 

'IT 정보 > IT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터미널 서비스를 통해 소리 듣기  (0) 2010.11.17
윈도우 서버 관리 도구  (0) 2010.11.17